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프리고진 사망과 음모론! 푸틴 프리고진 정보 총정리
    긴급 상황 (비상 상황, 사건 사고) 2023. 8. 25. 13:36

    프리고진

    지난 23일 거대 민간 군사 기업인 바그너 그룹의 총수 예브게니 프리고진이 사망했습니다. 그의 사망과 관련해서 여러 정황과 뉴스가 보도되는 중이며, 동시에 뉴스에서는 보도되지 않는 프리고진 행방과 관련된 음모론도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바그너 그룹의 총수인 프리고진은 1961년 출생으로 성장기에는 범죄와 자주 연루되며 방황하다가 성인이 된 후 러시아에서 요리사로 활동했습니다. 그러던 중 2001년 러시아 대통령 푸틴과의 인연을 시작으로 이른바 '푸틴의 요리사'라는 별명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2010년부터 사업을 다각화하며 현재의 바그너 그룹이라 불리는 초거대 민간 군사 기업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바그너그룹

    바그너 그룹은 러시아의 민간 군사 기업입니다. 소위 용병이라고 불리며, 사업 형태는 바그너 그룹에 소속된 병사들을 특정 전장에 투입한 뒤 그에 대한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것입니다. 러시아의 기업인 만큼 주로 러시아와 이해관계에 있는 전장에 버그너 그룹의 병사들이 투입되어 왔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진행 중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도 다수의 바그너 그룹 병사들과 병기들이 투입되었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프리고진은 바그너 그룹의 수장이며, 미국을 포함해 러시아와 신냉정 대결 구도를 형성 중인 국가에서는 바그너 그룹을 사기업이 아닌 테러 단체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프리고진 사망과 음모론! 푸틴 프리고진 정보 총정리

    프리고진 반란

    러시아와 푸틴 정부에 친화적인 태도를 보이던 프리고진. 하지만 지난 6월 갑작스럽게 바그너 그룹이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프리고진 쿠테타로 불리는 해당 사건은 6월 24일 벌어졌습니다. 당시 프리고진은 러시아의 국방부가 바그너 그룹의 요충지를 미사일로 공격했고 이에 따라 바그너 그룹의 소중한 병사 2,000여 명이 사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후 바그너 그룹의 병사들에게 러시아 군부와 맞서겠다는 음성 메시지를 전송한 프리고진은 러시아의 중심부인 모스크바까지 대량의 병력을 이끌고 진격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프리고진은 모스크바를 바로 앞에 두고 돌연 진격을 멈췄습니다. 이에 대해 벨라루스 지역의 대통령이 나서 프리고진과 푸틴 사이를 중재했다고 보도 되었지만, 정황 상으로 프리고진의 반란 자체가 하나의 쇼였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그 후 프리고진과 바그너 그룹은 다시 적극적으로 러시아의 전쟁에 동원되며 푸틴과 프리고진 사이의 긴장은 완화되는 듯 보였습니다.

    프리고진 사망과 음모론! 푸틴 프리고진 정보 총정리

    프리고진 사망

    그런데 바로 며칠 전, 8월 23일 경 프리고진이 타고 있던 항공기가 갑자기 추락했습니다. 해당 항공기는 바그너 그룹 소유의 엠브라에르 레거시 600기로 프리고진 외에도 9명의 탑승자 모두가 사망했다고 외신은 밝히고 있습니다. 항공기가 추락한 이유는 미사일에 격추되어서라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그리고 이 미사일을 발사한 주체가 바로 러시아 정부, 즉 푸틴이라는 추측 또한 거의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황을 의식한 것인지 미국의 대통령 바이든은 프리고진 사망이 놀라운 일이 아니라는 의견을 밝혔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6fH4OI66l4&pp=ygUd67CU7J2065OgIO2UhOumrOqzoOynhCDslZTsgrQ%3D 

    프리고진 행방 음모론

    여러 뉴스에서 프리고진이 사망했다고 보도하고 있는 가운데, 프리고진 사망은 물론 프리고진 행방에 대한 다양한 음모론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음모론의 내용은 주로 프리고진이 사실 사망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음모론에 따르면 프리고진은 해당 항공기가 격추될 것을 미리 알고 있었고, 프리고진의 대역이 항공기에 탑슫했으며, 따라서 프리고진은 현재 사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다양한 증거 자료가 쏟아지고 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출처가 불분명한 음모론입니다. 하지만 프리고진 행방을 목격했다는 다양한 제보, 프리고진의 사망 자체가 국제 정치적인 정보전 전략 상 조작되었다는 분석 등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해당 음모론이 생긴 이유는 프리고진이 모스크바로 진격 당시 갑자기 진격 중지를 결정하며 바그너 그룹 쿠데타 자체가 하나의 쇼였을지도 모른다는 국제적인 의심이 쌓인 결과로 보입니다.

    프리고진 사망과 음모론! 푸틴 프리고진 정보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